반응형

주로 마스터 건반이나 신디사이저 업체로 알려져 있는 Arturia가 Audiofuse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발표한지 몇 달 지나지 않았습니다만, 예상대로 큰 인기는 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한번 방문(http://shakr.me/2b6ajl)하셔서 공짜로 얻어볼 기회를 엿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Audiofuse의 가격은 599$이고, Arturia의 홈페이지 샵에서만 판매되고 있는데, 가격이나 접근성이 유저친화적이지 않아 의외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출시한 업체치고는 무슨 욕심에서인지 생각보다 높은 가격을 책정했거니와, UI도 홈스튜디오 유저를 위해서라고 하기에는 좀 복잡하고 라이브 퍼포먼스 유저를 위주로 제작한 느낌이라기에는 또 너무 심플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점점 구시대의 산물이 되어 가고 있는 MIDI In/Out이 눈에 띄는데 기존 MIDI단자를 통한 마스터 키보드를 위한 것이기는 하지만, 최근 출시 치고는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3개의 USB단자로 이루어진 허브는 재미있는 전략이네요. iLok과 같은 동글키를 꼽아두거나, USB 연결의 마스터 키보드 등 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그 외 ADAT, S/PDIF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고려한 흔적이 보이고, 2 세트의 모니터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피커 단자를 2쌍으로 설계해 놓았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양으로만 보면 사실 599$라는 가격이 이해가 안가지는 않지만, 시장 접근성이라든지 증명되지 않은 회사의 브랜드에 대한 유저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3~400$정도의 제품으로 출시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아래는 프로모션 비디오인데, 꽤나 단단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반응형